1. 최근 게시물
  2. 사목방침
  3. 위치 및 연락처
  4. 미사 및 성사
  5. 신부님
  6. 수녀님
  7. 조직도
  8. 공지사항
  9. 링크
본 게시판은 비회원들에게 공개되어있습니다.
This board is public to none-members.

개인 정보 기재는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Please avoid posting private information.

2018년 본당 사목 방침

조회 수 254 추천 수 0 2018.01.24 12:27:26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만이 중요할 따름입니다.

                                                                                                                                                                                          (갈라 5, 6)


사랑


2018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하느님의 사랑과 평화가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2년간 우리는 포틀랜드 한인 본당 공동체의 일치와 소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전례 안에서 기도하는 공동체가 되어보자고 했습니다. 과정 속에서 우리 공동체 안에서 해낸 것도 있을 것이고, 부족했던 것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잘한 것에 대해서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부족한 것이나 잘못한 것이 있었다면 성찰을 통해 우리 공동체 성장에 필요한 희망으로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하느님의 사랑받는 자녀들입니다. 하느님의 사랑받는 자녀들로서 희망을 놓지 않고 살아가는 이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전히 우리 공동체가 만들어가야 중요한 것이 남아 있습니다. 친교를 나누고 사랑을 만들어가는 공동체이며, 기도하는 공동체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2018 저희 본당 사목표어로 갈라디아서 5 6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만이 중요할 따름입니다.”라는 말씀을 정하고자 합니다.


바오로 사도는 고린토전서13장에서 “이제 믿음과 희망과 사랑 세가지는 계속됩니다. 가운데에서 으뜸은 사랑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바오로 사도가 말씀하신 “사랑”이란 단어 속에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덕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아니라 예수님께서도,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사랑”의  범주는  너무나 넓으며, 전례 안에서 하느님과 함께 살아가는 삶도, 공동체 안에서의 형제적인 친교도, 기도하는   무엇보다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삶을 그저 말하는 것으로 끝맺지 않으셨고, 손수 삶으로 보여주셨고 살아가셨습니다. , 예수님께서는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삶으로 보여주셨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벗이며, 스승이신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삶을, 그리고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살아가려고 노력했던 삶을 우리 역시 말이 아닌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의  삶으로 살아가자는 것입니다.


야고보서에서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 실천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라고 하면서, “나는 실천으로 나의 믿음을 보여 주겠습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실행하는 사람이 되십시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야 할때입니다.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의 모습은 아주 다양하게 나타날 있을 것입니다. 복음을 선포하는 그리스도인, 소통하고 친교를 나누는 그리스도인, 기도하는 그리스도인, 자선의 삶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 우리가 다양하게 있으며, 우리 삶의 자리에서 살아갈 있는 것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삶을 지금 살아가지 못한다면 결국 믿음을 실행하지 못하는 신앙인이 되고 것입니다. 이제 우리 모두가 우리 삶의  자리에서 ‘내 탓이요.’라고 하며 가정 안에서, 공동체 안에서 믿고 있는 것을 고백하며 그것을 사랑으로 성화되어 가는 삶을 살아가야 것입니다.


내가 소속된 소공동체 안에서, 제단체 안에서 사랑으로 행동하는 믿음의 삶을 나누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나누며 같이 행동하는 그리스도인으로써 함께 격려하며 함께 걸어가는 포틀랜드 한인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천사항

1. “또 읽어봅시다. 운동 참석하기 신약성경 읽기

2. 본당 집에서 가까운 성당 달에 평일 미사 참석하기

3. 가족 함께 성경 읽기 아침저녁 기도 같이 하기

4. 본당 기도학교 성경공부 참석하기

5. 구역 복음 나누기 7단계 참석하기

6. 구역 냉담자 어려운 가정 돌보기


 2018 새해를 시작하며

포틀랜드 한국 순교자 성당 주임신부 박재범 라파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2018년 본당 사목 방침 Webmaster 2018-01-24 254
3 2014년 본당 사목 방침 Webmaster 2014-01-25 19609
2 2012 사목 상임 위원회 Webmaster 2012-03-16 49202
1 2011년 본당 사목방침 file Webmaster 2011-01-11 59281